살림살이

흰옷 하얗게 하는 법 누런 때 지우기

생활고수의 살림 갤러리 2022. 12. 23. 11:26
반응형

흰옷 하얗게 하는 법 누런 때 지우기

흰옷-하얗게-하는법-누런때-지우기

 

흰옷은 깔끔하고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입지만, 금방 누렇게 때가 타거나 옷에 얼룩이라도 튈 경우 티가 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쉽게 지워진다면 괜찮겠지만, 한 번 묻은 얼룩은 잘 지워지지도 않아 난처할 때도 분명 있었을 것입니다. 특히 와이셔츠의 경우 소매나 목이 닿는 부분이 누렇게 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 입으면 입을수록 세탁을 깨끗하게 하지 않으면 원래의 색으로 돌아오기 힘들죠. 그래서 오늘은 확실하게 흰옷 하얗게 하는 법과 흰옷 누런 때 지우기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흰옷 하얗게 하는 법, 흰옷 누런 때 지우기 첫 번째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흰옷 하얗게 하는 법은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과탄산소다를 사용해서 흰옷 누런 때 지우기를 할 경우 강알칼리성이라서 맨손이 아닌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환기를 시키면서 하기를 권장합니다. 환기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마스크 착용도 좋습니다. 또한 세탁기보다는 손빨래를 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오랜 시간 과탄산소다를 부은 물에 색이 있는 옷을 방치할 경우 이염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으로 흰옷 하얗게 하는 법은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를 종이컵 기준으로 반 컵 정도 부어줍니다. 이때 물이 뜨거워야 잘 풀어지고 훨씬 얼룩이 잘 지워지기 때문에, 차가운 물이 아닌 뜨거운 물이어야 합니다. 다 녹았다 싶으면 얼룩이 묻은 흰옷을 넣어주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문질러 주면 됩니다. 지워졌다 싶으면 30분 정도만 담가두었다가 물로 헹궈주는 것으로 마무리하면 끝이고, 새 옷처럼 깨끗해져 있는 흰옷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과탄산소다 사용은 와이셔츠 흰옷 누런 때 지우기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흰옷 하얗게 하는 법, 흰옷 누런 때 지우기 두 번째

 

두 번째로 흰옷 하얗게 하는 법은 샴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샴푸는 얼룩이나 누런 때가 심하지 않은 경우 흰옷 누런 때 지우기로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얼룩과 누런 때 부분에 샴푸를 발라준 채로 비벼주고 나서 세탁기에 돌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는 것보다 활용도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중의 기본이겠지만 흰옷은 당연히 흰옷끼리만 빨래를 해야 한다는 건 알아두어야 합니다. 또 겨울철인 만큼 제철 과일인 귤을 자주 먹을 수도 있는데, 이때 귤껍질을 버리지 말고 흰옷 누런 때 지우기에 활용해 보세요. 귤이나 레몬껍질은 표백 효과가 있기 때문에, 흰옷을 삶을 때 함께 넣어서 삶아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흰옷 하얗게 하는 법, 흰옷 누런 때 지우기 세 번째

 

마지막으로 흰옷 하얗게 하는 법으로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몇 번 언급한 적이 있었던 베이킹소다는 활용도가 굉장히 높아서 집에 하나쯤 구비해놓는 것이 좋은데요. 베이킹소다 3스푼, 식초 1스푼의 조합으로 깨끗한 빨래가 가능합니다. 확실하게 흰옷 누런 때 지우기를 위해서는 과탄산소다가 가장 좋지만,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의 조합으로도 가능합니다. 각각 한 스푼씩 섞어서 빨래를 해준다면 훨씬 깨끗해진 옷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는 빨래뿐만 아니라 화장실, 주방 등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와이셔츠 황변으로 고민이 많았던 분들, 누런 때나 얼룩으로 자주 흰옷을 입지 못했던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